연두소식

샘표 연두, 해외 비건전시회∙국제 식품박람회에서 호평

2019.10.08

스페인 베지 월드, 독일 아누가∙∙∙ 유럽은 지금 순식물성 ‘연두’ 홀릭
샘표 연두, 해외 비건전시회∙국제 식품박람회에서 호평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비건 전문 전시회 이어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참가
- 5~6일, 스페인 ‘베지 월드’서 채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두 레시피’ 선보여
- 5~9일, 연두 단독부스로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19’ 참여
- 해외 소비자 및 바이어, 요리에센스 연두의 순식물성 콩발효 가치 높이 평가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습니다.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는 5~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비건 전문 전시회 ‘베지 월드(Veggie world)’와 5~9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전시회 ‘아누가(Anuga) 2019’에 참가해 요리에센스 연두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베지 월드’는 스페인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비건 라이프스타일 전시회인데요. 식품뿐 아니라 화장품과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만날 수 있어 채식주의자들뿐만 아니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행사입니다. 샘표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스페인 베지 월드에 참가했습니다.


순식물성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깊은 맛이 난다.
채소 요리가 이렇게 맛있고 간단하다면 정말 즐겁게 채식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by. 연두 요리를 맛본 참가자

이번 행사에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하면 콩발효의 깊고 풍부한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높여 건강하고 맛있는 채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동물성 재료 없이 물과 연두만으로 깊은 맛을 내는 초간단 육수, 신선한 채소에 깊은 풍미를 더한 연두 토마토 아보카도 샐러드와 연두만으로 볶아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호박 볶음 등 다양한 연두 요리를 맛본 한 참가자는 “순식물성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깊은 맛이 난다”며 “채소요리가 이렇게 맛있고 간단하다면 정말 즐겁게 채식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9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19’에도 참가 중인데요. 올해로 100회째를 맞는 ‘아누가 2019’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들이 모이는 행사로 샘표는 2007년부터 꾸준히 참가해 한국 콩발효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유기농 테마존에 연두 단독부스를 꾸미고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계 식품 및 유통 관계자들은 순식물성 제품인 연두가 건강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현장에서는 샘표 뉴욕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의 자우마 비아르네즈 총괄 셰프가 연두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답니다.  


전세계적으로 건강한 먹거리와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순식물성 콩발효 제품인 연두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하면 채소요리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 비건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식생활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by. 요리에센스 연두
목 록